말리부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각종 시승기가 쏟아지는 가운데, 여기 또 하나의 시승기 리뷰..결론부터 말하자면 전반적으로 기본기가 탄탄한 차량이라고 하네요..쉐보레 차량들이 전반적으로 어느 세그먼트를 불문하고 기본기가 탄탄해서 그런지 몰라도..굉장히 무난한 느낌에..상대적으로 임팩트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는지 성능 대비한 판매량은 조금 저조한 편이라는 평가도 있구요..

 

그래도 13년형에는 Gen ll 6단 자동변속기 적용으로 일전에 말이 많았던 변속 타이밍에 대한 개선을 해서 그런지 움직임이 한층 경쾌(?)해졌다고 하니, 쉐보레 차량 특유의 안전함으로 비롯되는 차체무게로 인한 고속주행에서의 아쉬움도 한층 해소되었을 것으로 짐작..

 

 

보통은..이미지를 앞모습을 구해오지만저는 특이하게 뒷태로다가..한번..-_-;;..카마로의 그것을 모티브로 하였다는 바로 그 디자인..숨막히는 뒷태..-_-;;

안녕하세요 범코치 김범준이에용!!

요즘 아침저녁으로 날씨도 제법 선선해지고 가을 냄새가 나고 ~ 좋은계절이 오는 소리가 들려오죠?ㅋㅋ

이럴떄는 오픈카를 타고 부릉부릉 드라이브 가면 딱이죠 ㅋㅋ

오늘은 말리부 시승기를 써보겠습니다. 말리부 시승은 3번째인데 이제서야 시승기를 쓰네요

.

.

말리부의 디자인은 정말 甲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ㅋㅋ 중형에서는 거의 최고이죠~

하지만 파워트레인이 부분이 경쟁사 대비 떨어지고 가격적인 문제로 판매량은 많이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제논라이트가 장착된 부르러우면서 강인한 인상을 보여주네요

 

 


 

 

측면부 라인은 무난한 모습을 보이며 풀옵션의 휠과 선루프가 보이네요

이거 없으면 진짜 서운하죠

 

 


 

후면부 디자인은 카마로의 모습을 닮았고 약간 어색만 모습도 보입니다.

머플러가 보이지 않는데 2.4모델에는 듀얼 머플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후면 테일램프는 led의 부재가 정말 아쉽죠~ 고객들도 많이 원하는 부분이고요

연식변경이 된다면 살짝 업그레이드 해줬으면 좋겠어요

 




 

사이드 미러의 디자인도 훌륭하고 시야도 아주 적당했습니다.

초점은 안드로메다 ㅠ_ㅠ

 




 

풀옵션에 장착되는 18인치 알로이휠 입니다. 자체의 디자인 때문인지 휠이 작아 보였습니다. k5불판휠보면 정말 멋지던데 말이죠 ㅋㅋ

그래도 요즘 나오는 차들은 휠도 정말 이쁜휠이 많아서 좋습니다. 휠때문에 풀옵션을 선택하고 싶을정도

 



 

말리부의 안전성은 여러기사를 통해 많이 알려져 있는데 도어의 두깨는 특별한게 없어 보입니다. 쉐보레 차량들의 특징은 개인적으로 디자인과 안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전성은 볼보가 갑이라고 생각하지만 볼보는 비싸니 ㅋㅋ

 



 

얼마전 타본 푸조508보다 디테일이 훨씬 더 좋아보입니다. 카본패턴무늬가 나름 괜찮은 아이디어인듯 해요

 



 

실내디자인은 듀얼콕핏 인테리어를 사용하여 약간 감싸준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디자인 입니다.

알페온도 이러한 컨셉을 사용하고 있는데 단점이라면 실내 공간이 좀 좁아 보인다는 느낌을 받는다는 점 입니다.

 



 

스티어링 휠은 크루즈와 거의 똑같습니다. 클러스터는 카마로의 디자인을 이어받았습니다.

중형세단에는 조금 안어울리는 느낌을 받네요

 



 

센터페시아 디자인은 네비게이션쪽 디자인만 뺴면 아주 깔끔하고 잘 디자인된 느낌입니다.

버튼들의 느낌도 좋고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보여주네요

전자식 파킹브레이크의 모습도 보여주네요

 



 

다들아시죠?? 시크릿큐브

시승차 시크릿큐브에 물건이 참 많이 들어가 있네요 ㅋㅋ




 

2열에도 열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머 요즘 레이에도 있는거니 ㅋㅋ




 

 

2열 레그룸과 헤드룸은 적당하나 타사동급보다는 약간 레그룸이 좁습니다.

 



 

보조석에도 진동8way시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플라스틱 마감제가 참 싸구려 티가 나네요

 



 

보조석에 앉은 모습인데 콕핏 모습이 잘 보여지죠?

하지만 답답하다는 느낌이 ㅠ

 

 

 



 

 

운전석은 메모리 시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시트의 느낌은 딱 중형세단 느낌

왜 통풍시트가 없는거지???

음.......

 



 

오디오는 인피니티의 오디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어노브의 디자인은 단단하고 강해 보이는데 메뉴얼 모드에서 한박자 느리고 답답한 느낌이 많이 있습니다.

개선이 꼭 되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말리부 디젤 많이 기대중입니다. 루머도 많고 하지만 꼭 나왔으면 좋겠어용 ㅠ

 

 



 

 

마지막으로 시승을 도와주신 대전 서대전대리점의 허승완 대리님 감사드립니다.

젊고 센스있으신 분이라 상담하시면 아주 착착 센스있게 상담해 드릴껍니다. 

흔이들 그러죠 쉐보레 차는 참 좋다. 하지만 판매량은 참 허접하죠

파워트레인 부분과 상품성 개선이 이루어 진다면 국내 자동차 시장에 좋은 경쟁으로 소비자 들이 더 좋은 차를 탈 수 있는데 참 아쉽게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차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뿌잉 ㅋㅋㅋㅋㅋㅋㅋㅋ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로그인 필요없음) 한번 꾸욱!!

1초의 선택이 더 좋은 포스팅을 만듭니다!!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