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댁을 시월드라고 하죠? ^^

시월드에가서 접수해온 냄비뚜껑이랍니다~

 

어머님도 참 오래쓰시고 안버리시는것 같아요.

이런것도 가풍~? 이 되려나요? ㅋㅋ

 

편수냄비뚜껑이였는데, 냄비본체는 예전에 태우셔서 버리셨다는데,

뚜껑을 버리는걸 잊어버리셨나봐요.

냄비뚜껑만 덩그러니 남아 있더라구요..

 

 짝 잃은 기러기처럼 외로워 보였답니다.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

내가 널 멋진 시계로 변신시켜 주마~~^^

 

 

요즘 핫트랜드인 북유럽스타일로 시계를 만들기로 했답니다.

 

 

 

 

그야말로 뚜껑고리만 제거하면 시계만들기는 딱인 아이템인것 같아요.

구멍이 좀 작아서 시계 무브가 들어갈만큼 살짝 넓혀주었어요.

 

먼저 페인팅이 잘되기 위해 젯소밑칠 두번정도 칠해주고,

그위에 크림화이트색 페인트를 세번정도 덧칠해 주었어요.

 

 

 

도안 옮기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먹지를 사용할수도 있지만 선이 너무 진해지고, 자칫 검은색이 묻으면

 지저분해져서 전 종이에 연필로 옮겨 그려요.

 

맘에 드는 북유럽 스타일 도안을 사이즈에 맞게 프린트 했어요.

트레이싱페이퍼 같은 투명종이에 도안을 베껴줍니다.

 

옮겨진 도안을 뒤집어 뒤쪽에 도안선을 연필로 칠해 줍니다.

그런다음 다시 뒤집어 냄비뚜껑에 올려놓고 도안 모양대로 그려줍니다.

 

 

 

 

냄비뚜껑위에 새겨진 도안을 색칠해 줍니다.

 

세번정도 덧칠해야 얼룩없이 칠할수 있어요.

 

다 칠한다음에는 바니쉬로 칠해서 완성합니다.

바니쉬는 일종의 코팅역활을 하기때문에 바르면 페인팅한 무늬가 벗겨지지않고 오래 갑니다.

 

 

 

 

 

 

시계를 걸기위한 고리는 먼저 못과 망치를 이용해서 구멍을 뚫어 주었어요.

구멍에 작은 고리를 달아주고 걸이는 공예용 와이어로 만들어 주었답니다.

공예용 와이어는 구부리기가 아주 편한 철사예요.

 

 

 

 

시계 바늘과 무브는 인터넷 DIY몰에서 구입할수있어요.

 

주방에 둘거라 스푼과 포크모양의 바늘을 구입했어요.

 

검정색이라 디자인에 맞는 색상으로 칠해주었답니다.

역시 젯소칠 먼저 하고 페인팅했어요.

 

 

 

 

 

냄비뚜껑 뒤쪽에서 무브를 끼워주고, 앞쪽에 시계바늘을 순서대로 끼워줍니다.

 

 

 

 

 

 

 

비비드한 컬러가 화려한 북유럽 스타일 시계가 완성이 되었어요.

 

 


 

 

냄비뚜껑이였다고는 생각이 들지않을 만큼 완벽하게  변신이 된것 같아요 ^^

 

 

 

 

 

 

 

 

 

 


 

 

 

요즘 북유럽 스타일 소품들 구입하려면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조금 수고스럽지만 이렇게 만들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소품을 가질수 있답니다!

 

 

 

 

 

 

 

 


 

 

주방벽에 걸어주었어요.

 

시계지만 그냥 장식용으로 사용해도 이쁜것 같아요~

 

 

 

 



 

 

주방컨셉에 딱 맞는 시계가 만들어진것 같아요!

 

 

 

 


 

 

 

버려질 냄비뚜껑의 색다른 변신 어떠세요?

어떻게 보면 세상엔 버릴게 하나도 없는것 같아요 ~

 

 

이러다 온 집안이 재활용 천지가 될지 몰라요~~ㅋㅋ

북유럽풍의 감성이 듬뿍 담긴 화분 만들기~!

 

 

살짝 금이 가서 이까 빠진 오래된 컵이 두개 남았어요

워낙에 오래된 컵들이라서

자세히 보면 컵의 테두리가 벗겨져서 사용을 못하고 있다가

버리기전에 다시 한번~

재활용 리폼에 들어갔지요..

  



 

 

빈티지 고재 테이블 위에 조명 켜고 올려 놓으니

분위기 너무 좋으네요..^^

 

 

 

 

 

 

 

 

 



 

 

탐스럽게 핀 싱싱한 타아라 넣어주고..

하나는 물에 담가주었어요

 

 

 

 

 

 

 

 

 

 



 

 

점박이가 바로 북유럽의 소품을

표현해주고 있네요.

 

 

점을 찍어줄때는 인내심이 좀 필요한 작업이랍니다..ㅎㅎ

 

 

 

 

 

 

 

 

 

 

컵 재활용으로 북유럽풍 화분 만들기

 

 

 

일단 이빠진 컵을 준비해 주시고..

스테인드글라스 물감과 면봉을 준비~

 

 

 

 

 

 

 

 

 

 



 

 

면봉을 이용하여

하나 하나 점을 찍어나갑니다..

 

인내심..

 

 

 

 

 

 

 

 

 

 



 

 

또 다른 컵에는

유성매직을 이용하여 각각  밑그림을 그려주세요..

 

 

 

 

 

 

 

 

 





 

 

 

 

 

 


 

 

그런 다음 작은 붓을 이용하여

스텐인드글라스 물감으로 칠을 해줍니다..

 

 

 

 

 

 

 

 

 

 

 

 

 

 

 


각각의 모습들입니다..

화려한 색감으로 그려주니

이게 바로 북유럽 소품이지요..^^

 

 

 

 

 

 

 

 

 

 


 

 

밑바닥에는 제 닉네임도 한번 그려주고..^^

 

 

 

 

 

 

 

 

 



 

타아라 몇줄기를 뽑아서

물에 담가 주기 위해서

흙을 털어내줍니다..

 

 

 

 

 

 

 

 

 

 

 



컵 재활용리폼- 북유럽풍 화분 만들기

 

 

 

 

 

 

 

 

 

 

 



 

물을 좋아하는 타아라의 몇줄기는 이렇게..

 

 

 

 

 

 

 

 

 

 

 

 



 

 

점을 찍어준 컵에는

소복한 타아라를 담아줍니다..

 

 

 

 

 

 

 

 

 



 

 

싱싱한 초록이들은 보고만 있어도

마음을 평화롭게 해주는거 같아요..

앞으로 싱그런 화초들이

집안을 가득 채워질 날이 오기를..^^

 

 

 

 

 

 

 

 

 

 



 

 

컵안에 이렇게 담아주니

이게 바로 업싸이클링 ..

 재활용 리폼이 아닌가 합니다~

 

 

 

 

 

 

 

 

 

 

 



 

 

 

 

 

 

 

 

 

 

 



 

 

원색으로 칠해준 그림들이

아주 포인트가 되는

컵 재활용 리폼하여 북유럽풍 화분 만들기

 

 

 

 

 

 

 

 

 

 


 

바라 보는 즐거움을

가득 안겨줍니다

 

버리면 쓰레기요..

재활용 해주면 바로 업싸이클링. 가치부여이니

친환경 홍보대사로 나서야 하나 싶네요..ㅎㅎ

 

버리기전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

오늘도 이렇게 실천해갑니다..

 

 

 

비가 내리고 나니 바람 불고

너무 추워졌어요

울 이웃님들 모도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

우유팩으로 만드는 앙증맞고 예쁜 선물상자

 

블로그씨의 이번질문이 재활용노하우더라고요..

 

이 질문을 보고 번뜩~~ 지나간것이 바로 우유팩이였습니다!!

 

집에서 가장많이 나오면서 쓰임새좋은 재활용품....

 

바로 우유팩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우유팩을 이용한 예쁜 선물상자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 안에는 뭐가 들어있을까요~~~

 

ㅎㅎㅎㅎ

 


 

우유팩선물상자... 만들기 어렵지않아요~~

 

 

우선 우유팩을 깨끗히 씻어서 말려주셔야 합니다!!

 



 

 

잘 건조된 우유팩은 윗부분을 오려내시고 사용할꺼랍니다!!

 



 

 

그리고 볼펜으로 줄을 그어주세요!!

 

예쁘게 선을 그어주셔야 예쁘게 접히겠죠?

 



 

 

우유팩 접어~~~ ㅋㅋㅋ

 

이게 뭐 손병호게임도 아니고..

 

살짝 칼집을 내주시면 훨씬 수월하게 접으실수 있습니다!!

 





 

 

칼집대로 접으시면 이렇게 되겠죠?

 

위에가 둥그런 상자가 된답니다!!

 





 

 

그리고 딱풀과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예쁜종이포장지를 붙쳐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이제 모서리부분에 펀치를 이용해서 구멍을 뚫어주시면 됩니다!!

 





 

 

워낙 우유팩이 튼튼해서 그냥 리본을 넣으셔도 되지만

 

아일렛펀치 ? 뭐 이런게 있으시면 더 좋겠죠?

 

요거 다**에 가심 아주 착한 가격에 팔더라고요~~

 

ㅎㅎㅎ



 

 

짜잔.. 이제 원하시는 내용물을 넣어주세요!!

 

저는 아이들 어린이집에서 생일파티할때 선물가져가잖아요..

 

그때 집에서 만든 비누와 사탕을 넣어주기도 하고요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에 초컬릿을 넣어서 보내주기도 한답니다.

 

또 500ml팩은 쿠키같은거 넣어서 선물하기도 좋고요~~

 



 

 

짬짬히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집안소품으로도 좋구요..

 

필요할때마다 꺼내서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우유팩은 이래 저래 집에서도 활용도가 가장높은 재활용아이템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아~~ 우유팩 분리수거하는법!! 아시죠?

 

원래는 깨끗히 행궈서 넓게 편다음 안쪽에 비닐을 제거하고 버리는게 정석이라고 하네요!!

 

그정도는 안되더라도 잘 행궈서 버려주신다면

 

지구를 깨끗하게하는 착한사람이 된다는거.. 아시죠?

 

이제... 우유팩으로 예쁜 선물상자를 만들어 보시는건 어떠세요~~~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로그인 필요없음) 한번 꾸욱!!

1초의 선택이 더 좋은 포스팅을 만듭니다!!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