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스테이크가 먹고싶다하여 안심한팩 사왔습니다. 부드러운 안심이라 그냥 소금 후추만 약간뿌려 구워 먹어보기도하고, 갓만에 인심써서 스테이크소스 듬뿍 만들어 주말별미요리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스테이소스 맛있게 만들기 어렵죠? 오리지널로 스테이크소스 만들려면 사실 고기를 굽고 고기구운팬을 긁어모 구운야채와 향신료들 넣어서 오랫동안 끓여서 걸쭉하게 조려줘야합니다. 스테이크소스는 워낙 종류가 다양하지만 대부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려워요. 어려우면 안하는법...쉽고 간단하게 만들어봅시다.

 

 

 

 

외국은 대부분 소스보다는 고기맛으로 스테이크를 즐기는 문화지만, 우리나라는 스테이크 소스를 곁들여먹는걸 더 좋아하죠.

오늘은 스테이크소스 쉽게 만들기 소개할께요.

시판소스지만 비율을 맛있게 했더니...두녀석이 엄지척할만큼 맛있네요.

 

 

 

 

 

 

 

 

<안심스테이크 재료>

(3~4인분)

 

안심 3~4덩어리

허브(로즈마리...생략가능), 소금, 후추, 올리브유 약간씩

 

▶스테이크소스 재료

양송이 3개, 마늘3쪽, 양파 1/4개

데미글라스소스(하인즈) 1/2컵

스테이크소스(파운틴) 3큰술

물엿1큰술, 진간장 1/2큰술


 

스테이크는 주물 그릴팬에 구워줘야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훨씬 잘 구워지는데,

오늘은 그냥 후라이팬에 굽는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안심인데 마블링이 아주 좋네요.

횡성한우라 완전 부드럽고 끝내줍니다.ㅎㅎ


 

 


 


 

안심은 올리브유, 소금 약간에 버무려줍니다.

 그리고 고기속까지 찬기가 남아있지않게...온에 30분이상 두세요.

질긴고기일수록 그렇게 해줘야 부드럽게 드실수 있습니다.

 

후추는 마지막 구울때 살짝 뿌려주세요.

그래야 더 향이 좋고 타지않습니다.

 

 

 

 

 


 

일단 처음은 허브와 소금 약간만 뿌려 구워주었구요,

아이들과 함께 먹을거라 미듐보다는 미듐던정도로 구웠습니다.

 

스테이크 굽는방법은 굽는 팬이나, 가스렌지, 전기렌지에 따라서도 그시간이릅니다.

 

두터운 팬을 연기가 날만큼 센불로 달구어...고기를 넣어주면 치지직~!!소리가 나야합니다.

자주 뒤집지말고 1~2번정도만 뒤집어서 알맞게 구워줘야 부드러운 스테이크를 맛볼수 있어요.

그리고 구운후에 레스팅(구운후 접시에 담아내서 실온에서 잠시 대기상태)을 10여분 주어서 고기가 전체적으로 열기가 퍼질수 있도록해줍니다.

그러면 맛있는 스테이크를 드실수 있어요~

 

 

 

 



 

 



 

아무것도 없이 소금후추, 허브만 뿌려서 구웠을뿐인데...맛이 끝내줍니다.

안심이라 입에서 살살 녹아요

 

 

 

 

<스테이크소스 만들기>



 

부재료들은 모두 슬라이스해줍니다.

새송이버섯은 저기 왜 있을까요?ㅋㅋ

스테이크 가니쉬로 쓰려던 참이었는데...저기 따로국밥처럼~~안본걸로주세요.ㅎㅎ

 

 

 

 

 

 


 

▶스테이크소스 재료

양송이 3개, 마늘3쪽, 양파 1/4개

데미글라스소스(하인즈) 1/2컵

스테이크소스(파운틴) 3큰술

물엿 1큰술, 진간장 1/2큰술


 

데미그라스소스는 일본이 만든것이 아니라...뉴질랜드에서 만든 소스를 일본이 수입해서 다시 역수출한다고 들었습니다.

2년전 뉴질랜드 푸드커넥션에 갔다가 알게된 사실이에요.

저두 그전까진 일본제품인걸로 알았거든요.

요즘은 뉴질랜드에서 바로 우리나라로 직수입하는지도 궁금하네요.

 

돈까스소스, 함박소스, 스테이크소스에 요게 들어가면 깊은맛이 나서 좋아요.

물론 버터에 밀가루 넣고 볶아서 데미글라스소스 만들어도 됩니다.

 

 

 

 

 


 

기름 소량 두르고,

마늘을 먼저 향이 나도록 충분볶다가 채썬 양파도 넣고 볶아줍니다.

 

 

 

 

 


 

그리고 양송이도 넣고 볶아주세요.

양송이 넣고는 오래 볶지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소스재료들을 모두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걸쭉한 스테이크소스가 완성~!!!

무지 간단하죠?ㅎㅎ

 

예전에 함박스테이소스 알려드린다고 했었죠? 바로 이거에요.

집에서는 이소스로 함박스테이크나 돈까스, 스테이크, 오므라이스까지 두루두루 사용합니다.

울집 두녀석이 이소스를 무지 좋아합니다.

 

 

 

 

 

 

 

스테이크 소스도 만들었으니...이제 다시 고기를 구워줘야겠죠?ㅎㅎ

번엔 스테이크 소스 끼얹어 먹으려구요~

 

 

 

 

 


 

사실 고기 별로 안먹는 울집 식구들인데, 이렇게 두판이나 구워먹었다는 사실...ㅎㅎ

그만큼 맛있었단겠죠?ㅋㅋ

 


 

 

 


 

두녀석은 그냥 먹는것보다 소스뿌려서 먹는게 더 맛나다네요.

역시 아이들 입맛이죠.

 

 

 


 

 



 

 



 

 

이제 스테이크 소스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이스테이크소스 맛보시면 깜놀하실겁니다.ㅎㅎ

 

 

명절에 소고기 생기거든 꼭 스테이크 만들어보세요.

안심대신 등심으로 만들어도 맛있답니다.

 

이소스 꼭 메모해두세요. 리즈쿡의 아끼는 레시피중 하나랍니다.

두루두루 쓰일거에요~^^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