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둔살 스테이크
(후라이팬으로 집에서)

 

 

 

 

 
   

스테이크 마리네이드

냉장보관된 고기를 상온에 조금 두었다가

소금, 후추로 간을 적당히 해줍니다.

올리브유로 마무리를 해주고요
우둔살이라 포도주도 함께 넣어주었습니다.

45분~1시간 정도 하면되요.

우둔살을 준비해줍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장조림용 우둔살이죠!!ㅋㅋㅋ

아이오브라운드(eye of round) 라고 불리는 부위죠

지방이 없고 살코기가 많아서

다이어트 식으로도 좋습니다!

1인분에 100~150그램 내외가 적당할꺼예요

 

 

 

 




팬을 잘 달궈줍니다

 

연기가 날때까지요!!

 

팬이 뜨거워야지 육즙이 안빠져나가도록 굽힌데요!!

 

강불에!! 달궈주세요

 

 

.

.

.

.

 




고기 올리고 바로 버터를 넣어주세요

 

.

.

.

.





팬을 살짝 들어서 기울여 주시구요

 

.

.

.

 


버터와 고기가 만날수 있도록 고기는 위로

아래에는 버터와 기름을 ~~ 

 

고든램지 스타일의 스테이크 ㅋㅋㅋ


보셨나요


 

 

짧은 동영상 클립이니 한번 보세요!! 


숟가락으로 부지런이 버터와 기름 섞인걸 떠서 

스테이크 위로 뿌려줍니다


약~중불에서 조리 합니다






요렇게 잘 익으면

 

한번 뒤집어 주고요

 

.

.

.

.

 

고기에 잘 배여들수 있도록


버터기름을 스테이크 위로 떠서 뿌려주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

.

.

.

.

 

 

익는 상태를 잘보면서

 

이 우둔살은 질긴 고기니(?) 장조림 용 ㅎㅎㅎㅎ

 

적당히 익히고나서 

 

바로바로 준비한 더운야채를 바로 그 기름에 볶아줍니다




.

.

.

.

 

고기는 미리 뎁혀둔 따뜻한 접시위에 올려두는거 잊지 마시구요

 




양파와 미니새송이 버섯만으로 더운야채를 볶아줍니다

 

다른 야채들이 있으면!! 넣어주세요 

 

 


 

 

조금만 더 볶아서 

 

바로 플래이팅을 했습니다

 

고기가 식지 않도록~ ㅎㅎ 재빨리 했네요

 

 

상차림 하기

 

 
   

완성된 라운드스테이크!!

미리 만들어둔 소스나, 미리 준비해둔 스테이크 소스를 이용해서 마지막으로 데코를 해줍니다.

미듐정도로 구워야지 질기지 않아요

소스를 뿌려줍니다 ㅋㅋ 저는 A1으로 그냥ㅋㅋㅋ

 

 




완성된 우둔살 스테이크 ㅋㅋ

 

집에서 후라이팬으로 뚝딱 만들기 쉬워요!

 

.

.

.

.

.

 




 

아~~~~ 맛있 

 

저는 ㅋㅋㅋㅋ 칼로리를 생각하는 남자라

 

제로 콜라를 먹어요 ㅠㅠㅠㅋ



 

 

 

맛있게 먹었네요, ㅋㅋㅋ

 

 

 

 

정리를 하면

 

[스테이크 마리네이드] 

1. 스테이크 밑간 (스테이크 마리네이드) - 포도주, 허브, 솔트, 올리브유

2. 더운야채 손질 해두기

[스테이크 굽기 & 더운야채]
1. 팬을 뜨겁게 달궈주고요(강불)
2. 팬을 기울여서 버터와 기름을 섞어서 버터기름을 만들어서 스푼으로 스테이크 위에 올려주면서(약 중불에서) 익혀요, 원하는 익힘정도에 따라서 익히시고 데운 따뜻한 접시위에 올려줍니다

3. 한번만 뒤집구요! 다 되면 바로 더운야채를 조리 합니다
4. 끝 맛있게 드세요

 

 

마지막으로! 불조심 하세요 ㅋㅋㅋㅋ

기름 튀면서 불이 붙을 수도 있어요

 

맛있는 스테이크 집에서 해보세요!

가난한 자취생의 스테이크 우둔살 스테이크 끝~ ㅋㅋㅋ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