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
된장은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준다.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인데 복용하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다.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배에 가스가 찼을 때 된장을 미지근한 물에 타서 마시면 속이 편해진다.
     
     
  청국장
바실리스균이 풍부한 청국장은 정장 작용이 뛰어나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고의 음식이다. 또한 설사와 변비를 예방,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단, 날것으로 먹어야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김치
유산균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을 청소해 주는 역할을 하는 김치는 선조의 지혜가 담긴 건강식품의 하나이다. 특히 고추를 사용하여 다이어트 효과도 만점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유산균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을 청소해 주는 기능도 있다.
     
     
  연근
연근 속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섬유질은 장의 연동 운동을 돕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또한 노폐물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 밑반찬으로 두고 먹으면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 될 것이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간의 해독 효소의 활동을 돕는 역할을 한다. 칼로리가 적고 비타민이 풍부한 데친 브로콜리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한다. 이와 함께 양배추, 콜리플라워, 케일 등도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독소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환경오염으로 어쩔 수 없이 체내로 들어오는 여러 화학물질과 약품 등을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돕는 기능을 하는 것.
  한두 달 사이에 갑자기 살이 쪘다? 굶어도 살이 잘 안 빠진다?
어지럼증이 잦으며, 얼굴색이 칙칙하다면 담음형 비만. 지방 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잉여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되는 비만이다. 기름진 음식의 섭취를 피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체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춥고 습한 곳을 피해 생활하는 것이 좋다. 뜸, 마사지, 온수욕 등을 자주 하여 평소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멍이 잘 든다? 어깨가 자주 결린다? 생리통이 심하다?
생리혈이 유달리 검다면 어혈형 비만을 의심해야 한다. 이런 사람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어혈을 제거하고 탁한 혈액을 맑게 되돌리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한방 좌욕이나 부항, 경혈 마사지 등이 효과적이다. 가벼운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야 하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를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다. 또한 스트레스는 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므로 정신 안정에 신경 쓴다.
 
  몸무게 변화가 심하다? 물렁살이다? 하체 비만이다?
하루에도 몸무게 변화가 심하고 물만 마셔도 붓고 소변이 잘 안 나오는 경우가 많다면 수독형 비만. 체외로 배출해야 할 수분이 그대로 몸에 남아 독소로 작용하는 경우이다. 무엇보다 몸의 냉기를 없애주어야 기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부종도 치료된다. 평소 몸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고 수분 섭취량이 과다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가벼운 스트레칭과 체조로 부기를 없애도록 한다.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