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뱅어포 조림을 만들어 보았어요!!

여러 요리책에서 뱅어포를 많이 봐왔는데...

전 한번도 먹어본적이...

 울 쭈양이 잘먹을것 같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근데..결론은..ㅋㅋㅋ 잘먹었다는거 ㅋㅋㅋ

 

 

 

 

 

뱅어포는 우유의 칼슘보다 10배나 높다는거 알고 있었나요??

 

완전 칼슘 덩어리인거 있죠 ㅋㅋㅋ

 

 

성장기 어린이나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다네요~

 

 

울쭈양 많이 먹어주길 바래 ㅋㅋㅋ

 

 

 


 

 

 

뱅어포는 처음에는 약간 말랑말랑 해서

이렇게 달궈친 후라이팬에 구워 주어요~

 

 

앞뒤로 약간 노릇노릇하게요!!

 

 

 

전 기름 두르지 않고 그냥 구웠어요!!

 

 

 



 

 

 

 

그럼 욜케 바삭바삭 하게 된답니다!!

 

 

쭈양은 이것만으로도 잘먹었어요!!

 

 

궂이 반찬으로 하지 않아도 전 요렇게 해서

아기들에게 간식으로 줘도 괜찮을것 같아요~

 

 

일반 멸치는 아무리 씻어도 짠기가 남아 있어서 좀..그랬는데...

 

오~뱅어포는 짠기가 전혀 없고~머..거의 그냥..아무맛도 없다고 해야하나?!!

전혀..비린맛도 없었구요~

그랬는데...

 

 

구워서 바삭바삭 하니깐..쭈양이 잘먹드라구요!!

 

 

이렇게만 구워서 간식으로 간간히 줘야 할까봐요~

 

 

엄마 닮으면..안된다 키는 ㅋㅋㅋ

우월한 아빠키를 닮으렴...으ㅎ하하~

 

 

근데..뱅어포..좀..징그럽게 생겼다는 ..ㅋㅋㅋ

 

 

 

 




 

 

 

 

그런다음..참기름 3 +  간장2 +  올리고당2  +  깨소금 +  다진파로

양념장을 만들어줘요~

 

 

 

 

어른들이 먹을거라면..여기에 고추장 넣어도 좋아요~

 

 

 

 

 



 

 

 

 

여기저기 찾아보니...머..발라주라고 되어 있던데..

 

저희집엔..바르는것도 없고..

아..그게  고루 발라지지 않은것 같아서~

 

 

전..그냥...

 

 

양념장을 모조리 후라이팬에 넣고 바글바글 끓을때

구워놓았던 뱅어포를 넣어서 조려 줬어요~

 

 

중간중간 숟가락으로 양념장 끼얹어 주고요~

 

 

난..이게 더 쉽더라는..ㅋㅋㅋ

 

 

 


 

 

 

욜케~되었답니다~

 

 

 



 

 

 

 

사이즈가 있으니..먹기 좋게 잘라서

그릇에 넣으면~끝!!

 

 

 

칼슘의 보고 !! 뱅어포 !!

 

 

우리 아가들에게 많이 많이 해주자구요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