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도 카디건도 아닌 특이한 모양의 보온성 패션 아이템이 눈길을 끈다.
옛날 중세 시대의 기사들이 휘두르고 다녔을 법한 망토 아이템. 지금은 단순한 망토가 아닌 디자인과 패턴 소재 등을 이용해 다양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명실상부 패션 아이템이 됐다.
걸치기만 하면 멋스러운 스타일이 완성되는 패션 아이템 망토에 대해 알아보자.
▶ 클래식한 기본 망토 스타일
몸 전체를 덮는 긴 망토자락을 버튼 하나로 고정시킨 기본적인 망토 스타일이다.
처음 망토가 패션 아이템으로 등장했을 때는 소매가 없었다.
하지만 점점 편의성을 더해 소매가 있는 디자인으로 변형돼 지금은 카디건이나 코트처럼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아우터로 자리잡았다.
이런 클래식한 기본 디자인의 망토는 단정하고 무난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리며 특히 블랙 진과 터틀넥을 매치하면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다.








◀ 따뜻한 체크 니트 망토
겨울에는 니트로 된 망토들이 많이 등장한다.
특히 올해 최고의 인기 패턴인 체크무늬로 만들어진 망토가 눈에 띈다.
레드와 블랙&화이트 체크는 강렬한 컬러감을 지니고 있어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
매치 의상이 화려하면 오히려 어수선해 보일 수 있으므로 이너웨어와 패션 소품은 무늬가 없는 깔끔한 스타일을 고르는 것이 좋다.
아이보리나 베이지 계열 원피스 위에 포인트를 주거나 올블랙 의상을 마무리하는 아이템으로 활용해보자.








▶ 양털이 송송 큐트 스타일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양털로 만들어진 큐트 스타일 망토는 매치 의상 역시 귀여운 스타일로 코디하는 것이 어울린다.
먼저 화이트 컬러의 양털 망토 아래로 발랄한 파스텔 컬러의 미니스커트와 레깅스로 코디한다.
그리고 망토와 같은 재질의 양털 벙어리 장갑으로 마무리하면 겨울이 추위도 비켜 지나갈 것 같은 큐트 스타일이 완성된다.


◀ 어깨를 덮는 숄 스타일
에스닉한 분위기의 체크 원피스를 덮고 있는 것은 변형된 숄 스타일의 망토이다.
스카프나 목도리처럼 목 주위를 감싸는 디자인이지만 어깨 전체를 덮어 감싸는 형식으로 돼 있어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데 적합한 아이템이다.
특히 볼륨감이 있는 에스닉 원피스나 체크 원피스 등에 매치하면 화려한 패턴을 살짝 다운시켜 편안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 럭셔리한 화이트 망토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소매가 없는 스타일의 망토는 그냥 두르기만 해도 센스 있어 보이는 아이템이다.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스타일링 가능한 만능 아이템이기도 하다.
베이직하고 무난한 진과 부츠 코디에 화이트 망토 하나로 럭셔리한 감각을 살려보자.
여기에 빅 백으로 마무리한다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쇼핑 스트리트 11번가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