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이 첫 선발 출전한 경기.

그러나 결과는 3:0 참패 경기내용상으로는 6:0이 나와도 할말없는 경기였다.

물론 기성용은 자신의 역할에 잘해주었다. 기성용은 펠라이니를 마킹했으며 아마도 수비가 불안한것을 인식한건지 모르겠지만 계속 후방에 박혀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래도 위협적인 오른발 슈팅 그리고 킬패스 1번. 첫 선발치곤 잘한것 같다. 확실히 epl 첫 데뷔라서 조금 당황하고 긴장한감도 있지만서도.



에버튼의 선발 라인업 "닥공"

오른쪽 라인을 보면 콜먼과 미랄라스가 포진되어 있는데 스완지의 약점인 왼쪽 수비를 제대로 공략하기 위한 전술이다. 결과론적으론 어느 정도 먹혔고 스위칭도 괜찮았다. 특히 콜먼은 패스가 많이 발전했고 크로스도 준수하다. 게다가 빈공간이 나면 빠른발로 빈 공간에 침투한다.

헤이팅하와 야기엘카 스완지 시티는 제공권에 이길수 있다는 생각일까? 오늘은 디스탱을 빼버리고 헤이팅하를 넣어버렸다. 빌드업이 좋은 수비수인 헤이팅하와 야기엘카 닥공축구를 아무래도 모예스가 감독은 생각한것 같다.





스완지의 라인업, 파블로가 부진하여 교체당했고 다이어는 교체들어오자마자 퇴장을 당해버렸다. 전체적으로 스완지가 주심의 판정에 적응하지 못하고 흥분상태로 축구했으니 당연한 결과였으나 이번 주심은 에버튼편이였다는것에 동감한다.

그리고 테이트의 등으로 막는 수비는 박문성 해설자 조차도 저건 너무하네요. 라고 말할정도로 심했다. 어차피 난 에버튼 팬이고 테이트가 누군지도 모른다. 그런 객관적인 입장에서 그냥 저건 내가 봐도 너무 했다.


이번 경기의 스완지의 경기력은 좋지 못했다. 엄청난 수비불안에다가 선수들을 놓치는 장면이 빈번했고 펠라이니는 아무도 못막고 꿋꿋히 가슴트래핑을 해서 위험한 장면을 연출했다. 심지어 아니체베의 호쾌한 돌파를 막는것 조차 하지 못했다. 막은 선수가 없었다. 그나마 기성용이 제일 자리를 지키며 슈팅할 공간을 내주지 않았다는점이 다행일까?

파블로가 베인스를 털어버리는 장면이 몇몇 나왔지만 에버튼의 믿을만한 센터백들이 다 수비했고 네빌도 수비에 적극적으로 가담함으로서 대부분 막혔다. 게다가 오늘은 하워드까지 컨디션이 좋아 들어갈골도 안들어가게 되고 공격수들은 압박에 당황하다가 걷어내기식 슈팅도 남발하였다.

게다가 에버튼은 전방압박이 잘되었고 중원장악도 잘했다. 전형적으로 가둬놓고 팼다. 이번엔 뉴캐슬전 같은 오심도 없으니 당연한 결과였다.

스완지는 철퇴를 때리려고 했으나 오늘은 안풀리는 날이었다. 위험한 장면이 몇몇연출ㅤㄷㅚㅆ지만 야기엘카와 하워드의 세이브에 인해 득점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원래 스완지가 에버튼에게 약하다. 에버튼은 종종 강팀들의 중원도 꿀걱하고 먹어버리는 팀. 스완지가 중원을 장악할리가 없었다. 그냥 이번경기는 기성용이 뻥뻥지르는 철퇴축구를 했으면 어땟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즐 라탄   중원빨로 먹고사는팀이 중원에서 발렸을때 어떤 참사가 나오는지 보여주는 경기였죠 ㅎㅎ
- raxh -   [220.86.xxx.217]
09/23 12:55  
에버은지   잘봤습니다 추천
- ookaiba -   [61.41.xxx.128]
09/23 13:31  
SamedYesil   ㅋㅋ 개인적으로 피에나르 오스만 펠라이니 필 네빌이 쾌조의 컨디션일때 구디슨 파크에서 맨유나 첼시랑 붙으면 정말 재밌을듯! ㅋㅋㅋ 에버튼이 개 털어버릴거 같은데...
- dbswo626 -   [1.224.xxx.117]
09/23 15:58  
Rodwell   중원도 그렇지만...

정말이지 피에나르/베인스 왼쪽 라인은 극강인듯....

미랄라스도 괜찮은 영입으로 보이고..

이번 시즌 에버튼은 전망이 밝아보임....
- denver -   [119.205.xxx.26]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