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재원의 1루 커버플레이 자세가 서건창의 부상장면을 떠오르게 하는 플레이 였다고 하네요 고영민이 그러한 동작으로 십자인대 파열되었다는데, 같은 선수끼리 너무 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건 이기려는 승부욕 보다는, 같은 동료선수에게 치명적인 부상을 줄수있는 동작이라고 봅니다.

예전부터 오재원의 인품에 대한 말들이 많은데, 앞으로는 그런 부상동작은 하지 않는게 좋아보이네요.


오재원 1루 커버플레이 자세 논란 
"서건창 부상 장면 떠오르게 하는 동작"


광고

오재원과 '순둥이' 서건창이 언쟁을 벌이며 충돌 직전까지 갔다.



오재원과 서건창은 1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얼굴을 붉히며 벤치클리어링의 빌미를 제공했다. 오재원의 수비 위치를 서건창이 문제삼은 것이다. 

이날 두산이 3 대 2로 앞서고 있던 8회초 무사 1, 2루에서 서건창은 득점권에 주자를 보내기 위해 희생번트를 시도했다. 그러나 2루수 오재원이 1루 베이스 커버에 들어가 서건창을 포스아웃 시키는 과정이 논란을 남겼다.

대부분의 1루 수비는 타자주자와의 충돌·부상을 피하기 위해 베이스의 모서리를 밟는 데 그치지만 오재원이 다리를 벌려 베이스를 완전히 가로막은 것이다. 비록 희생번트였지만 발빠른 서건창은 내심 1루에서 살기 위해 전력질주를 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서건창은 오재원의 플레이에 곧바로 진루방해가 아니냐며 항의했고, 이에 오재원이 대응하면서 양 선수 간에 날선 신경전이 오고갔다.

경기 중 좀처럼 화를 내지 않는 서건창이 격분한 데엔 이유가 있다. 올 시즌 초반 두산과의 경기에서 고영민이 오재원 같은 수비동작을 취하는 바람에 십자인대가 파열되는 부상을 당했기 때문이다. 끈질긴 재활로 조기복귀 했지만 아직 주루와 수비가 완전하지 않을 만큼 트라우마를 갖고 있는 서건창이었다. 

오재원과 서건창의 언쟁에 정수성 넥센 1루 주루코치는 중재를 시도했고, 이택근은 방망이도 내려놓지 않은 채 1루쪽으로 달려나왔다. 벤치클리어링이 발생하는 순간이었다.

다행히 과열된 분위기는 오래가지 않았고 물리적 충돌도 발생하지 않았다. 하지만 오재원과 서건창의 충돌은 준플레이오프 잔여 경기에서 도화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