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한파 속에서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겨울철 한파 대비 건강수칙'. 이 수칙은 기본적인 내용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이 기본을 지켜내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 매해 겨울만 되면 비슷한 사고와 질병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 수칙에 따르면, 실내에서는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면서 가벼운 운동을 함으로써 신체활동이 부족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 지금부터 한파 이겨내는 건강수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한파 대비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건강수칙
1.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면서 가벼운 실내운동을 한다.
2. 외출 후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한다.
3. 노약자와 어린이, 심혈관 질환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한다.
4. 따뜻한 물 등 적절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
5. 65세 이상 노인이 있는 경우 실내 온도를 자주 확인한다.
6. 1세 이하 영아가 있으면 따뜻한 옷을 입히고 실내를 따뜻하게 유지한다.
7. 갑작스러운 추운 날씨에는 적정 실내온도(18~20℃)를 유지하고 하루에 2~3번 환기한다.

 

 
>한파 대비 실외에서의 건강수칙
1. 외출 시 의복은 여러 개 겹쳐 입고 모자, 장갑, 마스크, 머플러를 착용한다.
2. 야외 레저활동을 한다면, 방한 의복, 보온 물통, 여분의 옷을 준비한다.
3. 의복은 젖지 않도록 하며 흘린 땀으로 옷이 젖었을 경우 즉시 갈아입는다.
4. 무리한 운동은 피하고 야외 레저활동을 해야 한다면 옷을 따뜻하게 입고 천천히 움직인다.
5. 오한은 신체가 열을 잃었을 때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즉시 실내로 들어간다.
6. 외출 전 신체가 실제로 느끼는 체감온도를 반드시 확인한다.
7. 동상에 걸렸다면 조이는 신발이나 옷은 벗고 따뜻한 물에 담근 후 보온을 유지한 상태로 병원에 간다.
 

기본을 지키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예방법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 한방!!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