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코비가 향년 79세로 사망을 했다고 하네요

 

세계적인 베스터셀러인 코비의 사망으로 더이상 그의 책을 볼 수 없었다!!

코비 리더십 센터로 잘 알려진 스티븐 코비 사망 소식이 알려져서 안타까움을 주었다. 스티븐 코비가 향년 79세로 사망했다.

인물 정보

스티븐 코비 (Stephen Covey) 전 기업인, 컨설턴트
출생-사망
1932년 10월 24일 (미국) - 2012년 7월 16일
학력
브리검영대학교대학원 종교역사학 박사
수상
2004년 국제연사협회 황금 의사봉 상
2003년 미국아버지모임 좋은 아버지상
경력
프랭클린코비 부회장
1983 코비 리더십 센터 설립
사이트
외신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현지시각) 스티븐 코비가 아이다호주 아이다호폴스 한 병원에서 사망했다.

스티븐 코비는 지난 4월 언덕길을 자전거로 내려오다 충돌사고를 당한 뒤 의식을 잃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왔었다. 자전거 사고 이후 생긴 합병증으로 사망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스티븐 코비는 세계적 베스트셀러인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로 한국에서도 상당히 유명하다. 이 책은 자기계발 서적의 스테디셀러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책은 2002년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경영 도서 탑10에 선정됐으며 'Chief Executive'지는 이 책을 20세기 가장 큰 영향을 준 도서라고 극찬했다.

또한 스티븐코비는 사망 전 한국리더십센터의 주선으로 고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과 대담회를 가지기도 했다. 당시 김대중 대통령은 대담이후 "내가 코비 박사를 조금만 일찍 만났더라면 대통령 삼수는 면했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