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 이사 이후...

제대로 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블로그에 들어온게 어언~~몇달...ㅎㅎㅎ

포스팅자체가 왜 이리 낯선 느낌인지요..

 

모두들 건강한 여름 보내셨나요...

이 늦은 인사가 무색하게 요즘은 가을느낌이 완연하네요..

 

아직도 집은 여기저기 정리되지 않은 채...

부실한 체력을 가진 안주인의 손길만

오로지 애타게 기다리고 있답니다 ㅋㅋ

 

 

암특 각설하고...이삿짐 어딘가에 꽁꽁 숨겨져 있던 원단을 찾아

집을 또 한바탕 뒤집은 다음에 마침내 가을맞이 원형러그를 만들었어요.

 

 

이전 집보다 많이 작아진 공간 덕분에 살림들이 모두 옹기종기 모여있어요 ㅎㅎ

이럴 때는 사방팔방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예뻐 보이는 원형러그가 필요~~~

 

 

광목, 린넨...으로 가을 느낌 물씬나게 꾸며볼려구요.

 

굵직한 느낌의 광목 와플원단 준비~~~

면원단...특히 광목은 세탁후에 수축률이 크기 때문에

세탁기에 맹물로 한번 빨아서 말려주었어요.

 

지름 150cm정도로 동그랗게 잘라서 준비

(사실은 이 원단의 최대폭이 이 정도예요 ㅋㅋ)

 

요즘 원단사이트에 각종 부자재들이 참 잘 나와요

 

요건 프릴용 광목이예요.

 

요렇게 바이어스 재단으로 아랫단에는 깔끔하게 인터록처리까지 되어서

프릴로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주름잡힌 원단을 판매한답니다.

어찌나 편리한지...

 

끝단쪽에도 주름을 잡아주었어요.

 

꼬불꼬불 예쁘게 만들테야~~~


 

와플원단의 둘레를 따라 시침핀으로 고정하고 박아준 다음...


 

반대쪽 프릴부분도 주름을 예쁘게 다듬어서 박어주어요~~~

 

뒷지는 누빔처리가 되어 있는 미끄럼방지원단을 준비해요...

와플원단과 뒷지를 겉과 겉이 마주보게 겹친 다음 둘레를 박아줍니다.

 

와플원단이 올리 잘 풀려서 둘레는 오버록 처리를 해주었어요.


 

둘레를 박을 때 창구멍을 남겨주셔야해요~

창구멍으로 뒤집어주세요~~~


 

창구멍은 손바느질로 "공그르기" 해서 막아줍니다.

 

공그르기는 ㄹ자로 왔다갔다하며 바느질하는거예요.

어렵지 않아여~~~

 

실을 잡아당겨가며 튼튼하게 막아주세요~~

 

엎어치고 메치며 원형러그 완성 !!!


 

테두리부분을 주름처리해서 예뻐요...


 

예전에 아이보리색 극세사 원형러그 사서 쓰다가 이사하면서 버렸어요..

 

긴 털 사이사이로 먼지와 이물질이 장난아니게 끼이고.

세탁한번 했더니 뭉치고 난리도 아니더라는... -_-;;

보기에만 예뻐보이는 물건은 절대사절~~~~

 

역시 애들 있는 집에는 실용적인 면원단이 최고~~~


 

이번 가을... 광목과 린넨에 푹 빠져볼려구요...

 

소파커버링도 해야하는 데...

일단 요 와플원형러그로 바닥에 온기를 더했어요.

 

저 팔걸이 의자...방석부분은 원래 핑크색이였는데

린넨으로 의자커버를 만들어서 씌웠어요.

 

와플원단...고슬고슬한 느낌이 넘 좋아요.

 



 

이불만들려고 원단들 선세탁해서 널어 두었는데...

이제 또 가을 이불 만들 준비하러 갑니다 ^^

 

------------------------------------------------------------------------------------

 

***사용원단 정보 ***

 

천랜드 http://www.chunland.co.kr/

 

와플광목 http://www.chunland.co.kr/shop/step1.php?number=1043

워싱면 주름프릴 8cm (내추럴) http://www.chunland.co.kr/shop/step1.php?number=23959

Posted by Mr크리스티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