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에 강풍과 많은 눈이 내려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다네요. 저번처럼 대량 노숙이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인데, 여행계획 있으신 분들은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지난번 안개로 인천공항 마비 되었을때 결항 및 지연사태가 엄청나게 일어난 것에 이어 제주공항에도 이런 일이 일어나는것 아닌지 걱정입니다.

제주공항에도 강풍특보와 윈드시어(돌풍) 특보가 내려져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9일 제주에 강한 바람이 불고 눈이 내려 육상과 해상 교통이 일부 통제됐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까지 산지에 1㎝의 눈이 쌓였다. 이날 오후부터 11일까지 산지에 5∼20㎝, 많은 곳은 30㎝의 눈이 더 쌓일 것으로 예보됐다.

바다의 파고 역시 높아 여객운항에 차질이 예상되고 있다. 제주와 부속 도서, 다른 지방을 오가는 모두 8개 항로 13척의 여객선 운항이 통제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산지도로는 비나 눈이 얼어 미끄러울 수 있다”며 교통안전에 주의를 당부했다. 


오늘(9일) 제주에 강한 바람이 불고 눈이 내려 육상과 해상 교통이 일부 통제됐습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까지 산지에 1㎝의 눈이 쌓였으며 이날 오후부터 11일까지 산지에 5∼20㎝, 많은 곳은 30㎝의 눈이 더 쌓일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산지를 제외한 곳에서도 1∼5㎝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주 산지에는 이날 0시 50분을 기해 대설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산지와 동부·서부·북부에는 강풍주의보도 발효된 상태입니다.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연결하는 산지도로 가운데 1100도로 어승생∼거린사슴 구간은 모든 차량이 월동장구를 갖춰야 운행할 수 있습니다.

516도로 마방목지∼수악교 구간은 소형 차량은 월동장구 설치해야 운행할 수 있습니다. 

제주공항에도 강풍특보와 윈드시어(돌풍) 특보가 내려져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우려됩니다. 

해상에는 제주도 동부·서부·북부 앞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바다, 남해 서부 먼바다에 풍랑경보가 발효됐고 그 외 제주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3m에서 최고 6m까지 높게 일고 있으며 바람도 초속 14∼20m로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Posted by Mr크리스티앙 :